안정적으로 돈을 모으는 방법은 예금과 적금이 있습니다. 예금은 목돈을 묶어두는 용도로, 적금은 목돈을 모아가는 용도로 사용합니다. 저금리로 은행에 상품으로 큰 수익을 얻기 어렵지만 종잣돈을 마련하기 위해서 안정적으로 은행 상품도 활용해야 됩니다.
KB국민은행 주로 사용하고 있어서 적금 상품에 대해 찾아보았습니다.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상품은 KB 내 맘대로 적금입니다.
상품 특징
9가지 항목 중 6가지를 자유롭게 선택하고 조건 충족 시 각각 연 0.1%씩 추가 우대금리가 있습니다. 최대 연 0.6%까지 우대이율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.
우대금리 9가지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.
적금 가입 시 무료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 휴대폰, 피싱, 교통, 여행 보험에 무료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.
영업점 방문 없이 온라인 전용 상품입니다. 인터넷 뱅킹 또는 스마트 뱅킹에서 간편하게 가입하고 금리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.
최고 금리는 36개월 기준 정액적립식은 연 2.00%, 자유적립식은 연 1.95%입니다. 가입 기간은 6개월 이상 36개월 이하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. 정액적립식은 월 1만 원 이상, 자유 적립식은 월 1만 원에서 3백만 원까지 저축할 수 있습니다. 이자 지금 방식은 만기 일시지급 형태입니다.
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종잣돈이 필요합니다. 손실 없이 종잣돈을 모으기 위해서는 은행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 손품을 팔아보면 더 좋은 금리 상품을 찾을 수 있지만 접근성과 편리성 대비 효율성을 따져봐야 됩니다. 예금 적금은 여유자금 조금씩 불려서 종잣돈을 만들고 투자처를 발굴하여 수익을 거두는 재테크를 위한 첫 단계입니다.